담석증 클리닉
믿고 치료 받는 병원, 서울양병원 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치료
서울양병원 담석증 클리닉입니다.


다양한 원인의 담석증,
궁극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상복부 통증이 있다면, 담석증을 고려해야 합니다.

담석증이란, 담낭 안에 담즙이 결정화되어 형성된 돌을 담석이라며 이렇게 생성된
담석이 답즙의 흐름을 방해하거나 폐색을 일으켜 나타내는 질환입니다.
연령증가, 비만, 체중증가, 임신, 담도계감염, 담즙정체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날 수 있으며
최근 평균 수명의 연장, 서구화된 식습관 및 복부초음파 등 진단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담석증환자의 비율이 늘고 있습니다.
담관산통과 다양한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는 만큼 원인을 찾고 제대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담석증 분류

담석은 담즙이 결정화 되어 생기므로,
응고 되는 성분에 따라 담석의 종류가 나뉘게 됩니다.


담석증 원인


담석증 증상


담석증 진단

복부 초음파는 담석증을 진단하는 가장 정밀한 방법이며
안전하고 섬세한 수술 계획을 위해 CT·MRI를 추가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담석증의 서울양병원 치료법

서울양병원에서는 다양한 복강경 시술 경험 케이스의 의료진이
복강경을 이용 담낭을 절제하는 수술을 진행합니다.

증상을 보이는 담석증의 경우 담낭절제술이 필수적입니다.
담낭을 제거하지 않고 담석만 제거할 경우, 비정상적 담낭으로 인해 담석은 재발하게 됩니다.
서울양병원에서는 복강경 담낭 절제술을 통해 신속하고 통증 낮은 담석증 치료를 진행합니다.

언제나환자중심에서
정직하고 안전의료서비스를 전하는
서울양병원입니다!

서울양병원은 2005년 개원 이래 대장항문질환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다양한 시술케이스를 바탕으로 국내 4대 대장항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더불어 세계 최초로 거상 치질 수술을 제안하여 자연 보존주의 항문치료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치료를 약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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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영상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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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증명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 전화번호 등 의료법에 명시된 보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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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서울양병원 > 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 서울양병원 >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서울양병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울양병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서울양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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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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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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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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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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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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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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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성 명 : 이중일
■ 직 급 : 행정부장
■ 연락처 : 02-480-8000
■ 이메일 : jilee0521@hanmail.net
■ 팩 스 : 02-480-8119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부서명 : 원무과
■ 직 급 : 주임
■ 담당자 : 이재영
■ 연락처 : 02-480-8000
■ 이메일 : ktlhy1212@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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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정보주체께서는 서울양병원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양병원 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서울양병원 >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원무과
■ 직 급 : 주임
■ 담당자 : 이재영
■ 연락처 : 02-480-8000
■ 이메일 : ktlhy1212@hanmail.net
■ 팩 스 : 02-480-8119

제12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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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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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 < 서울양병원 >의 시설안전, 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 설치대수 : 36대
■ 설치위치 : 각 층 입구 및 통로, 엘리베이터 홀 내부, 주차시설 입출자, 외부 등
■ 촬영범위 : 출입구, 통로, 엘리베이터 홀 및 내부 등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 관리책임자 : 보안실장
■ 담당부서 : 총무과
■ 접근권한자 : 시설관리 책임자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 보관기간 : 촬영 시부터 15일
■ 보관장소 : 보안실
■ 처리방법 : 녹화장비 자동삭제 프로그램으로 H/D용량에 따라 자동 삭제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보안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개인영상정보 열람. 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2년 02월 0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공고일자 : 2022년 11월 01일
② 시행일자 : 2022년 10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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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서울양병원 홈페이지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서울양병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병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병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 회원으로 가입하여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③ 가입 :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④ 계정(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원이 규정하는 문자,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⑦ 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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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건강상담 서비스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 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인터넷을 통하여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방법으로 병원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① 회원은 병원의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병원은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의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내 회원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배한 경우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홈페이지/모바일의 사이트를 1년 이상 미이용시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고 데이터는 분리 보관 됩니다. 2년 이상 미 이용 시에는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① 이용자는 병원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회원아이디, 생년월일, 비밀번호, 성명, 전화번호 입력 (홈페이지에 이메일지우기)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의료진, 진료과, 예약일시 선택
②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제10조(회원 계정(ID) 및 비밀번호)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의 조합을 계정으로 부여합니다.
②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③ 병원은 개인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⑤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⑥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11조(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병원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계정(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2항의 변경사항을 병원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병원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병원이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연결사이트에 대하여는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병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3조(건강상담서비스)
①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 의료인을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 의료인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술활동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FAQ, 추천 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료인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상담 의료인에 대하여 폭언, 모욕의 행위를 하는 경우
제14조(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5조(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이용자의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의무)
① 이용자는 병원 인터넷 진료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회원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의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원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병원의 권고에 따라 6개월마다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비밀번호 변경 시 직전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할 수 없습니다.
⑦ 이용자는 제 10조 5항에 따른 비밀번호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7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병원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병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장 기타
제1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9조(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 혹은 홈페이지 내의 서비스 페이지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 혹은 등록 하시면 됩니다.
③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2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병원과 이용자 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병원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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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권리장전

모든 환자는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지니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지며 이에 따른 책임과 의무를 가진다.

환자의 권리
- 환자는 인격적인 대우와 최선의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 환자는 자신의 질병에 대해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 환자는 자신이 받게될 의료행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행여부를 결정할 권리가 있다.
-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사생활 및 신체상의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
- 환자는 본인의 진료비 내역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
- 환자는 안전한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환자의 책임과 의무
- 환자는 의료진에게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한다.
- 환자는 의료진과 합의된 치료계획을 존중한다.
- 환자는 치료계획 불응, 진료 거부 및 중단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이 있다.
- 환자는 병원정책 및 공공질서를 지킨다.
- 환자는 병원 직원 및 다른 환자를 존중한다.
- 환자는 병원과 체결된 재정적 의무를 다할 책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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